사조브랜드

오양

사조가 제안하는 좋은 식품의 기준. 사조 대표브랜드를 소개합니다.

사조오양 " 맛살하면 역시 오양맛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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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양맛살은 1982년 출시이래 국내 최초로 한국인들의 식탁에 맛살이라는 새로운 식재료를 선보이며 현재까지도 지속적으로 사랑 받아 온 대표적 장수 브랜드 식품이다. 사조오양은 80년대 일본에서 제조된 값비싼 맛살이 수입되어 국내시장을 장악하던 때 오양맛살을 출시하여 국산제품이 우리시장을 주도하도록 탈 바꿈 시켰으며 순수 국내 기술로 만들어진 맛살을 식탁에 올릴 수 있게 했다.

브랜드 유래

오양은 오대양을 가로질러라라는 의미의 오양호의 이름을 따서 만들어졌다. 원양어업을 통해 오대양에서 잡은 수산물을 가공해 품질을 높일 수 있다는 것에 착안해 오양 브랜드 이름으로 맛살, 젓갈 등의 가공식품을 만들기 시작했다.

브랜드의 역사

  • 1982년 ‘오양맛살’ 브랜드 런칭 이후 현재까지 맛살 브랜드인지도 1위
  • 2009년 사조그룹 계열사 브랜드 편입
  • 안성공장 축육냉식 HACCP 인증<br>남대전공장 어묵(맛살) HACCP 인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