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조브랜드

해표

사조가 제안하는 좋은 식품의 기준. 사조 대표브랜드를 소개합니다.

사조해표 " 맑고 신선한 해표!! "
계열사 바로가기 브랜드 제품보기

해표식용유는 동물성 기름이 주를 이루던 1960년대에 콩기름의 영양학적인 측면을 집중적으로 알려 콩기름이 건강에 좋은 기름이라는 인식의 전환을 가져오며 대한민국 대표 식용유로 소비자의 인식 속에 깊게 자리 잡았다. 그후 급변하는 시장의 트렌드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고급유인 올리브유, 포도씨유, 카놀라유, 유기농 참기름 등 제품으로유정을 다양화 시키면서 지속적인 제품 품질관리와 제품 고급화로 식용유의 웰빙 트렌드를 전개하여 국민 식생활 향상을 주도 하고 있다.

브랜드 유래

해표 브랜드는 1971년 진해에 대단위 공장설비를 완공하며 식용유 생산과 대두박 자원 활용까지 할수 있게 됐다. 진해공장을 완공하고 난 뒤 국내 최초로 해표라는 브랜드를 단 식용유를 생산하기 시작한다. 동양 최고의 곡물 가공기업을 목표로 아시아의 빛이 되겠다는 의미가 담겨 있으며 해표 글자 그대로 해를 연상하는 빛의 방사형태와 태양의 상징색인 적색을 이용해 디자인 되었다.

브랜드의 역사

1971년 해표 브랜드 런칭, 런칭 이후 1997년까지 26년간 평균 시장점유율 70% 이상

  • 1986년  인천공장 콩기름 KS 획득
  • 1996년  인천공장, 식용유 업계 최초 ISO9002 인증 획득
  • 1997년  전사업장 ISO9002 인증 획득
  • 2001년  21억 병 판매 돌파
  • 2004년 사조그룹 계열사 브랜드 편입
  • 2008년  28억 2천만병 생산
  • 브랜드 파워 12년 연속 1위, 고객 만족도 1위 5년 연속 수상(한국능률컨설팅 식용유 부문)